정품 인증 목적과 필요성
PURPOSE & NECESSITY브랜드
보호
브랜드 이미지 실추 방지
지적재산권 보호
불법유통 차단
경제적 손실 방지
고객 신뢰
확보
제품의 신뢰
재구매 재방문 향상
매출 증대
긍정적 이미지 확보
진품/가품
구분
확실한 진위 판별
법적 증거 확보
현재 위조방지 기술의 문제점
PROBLEM완벽한
정품으로
둔갑


홀로그램, 3D입체

특수 효과
기준 없음
가품도 스티커만 붙이면
정품으로 쉽게 둔갑

QR 코드

워터마크
코드 위조 쉬움
코드 위조하여 같은 원단에 출력하여
붙이면 정품으로 쉽게 둔갑

정품 라벨 촬영
고해상도 카메라 등으로 위조 시도

복사 및 출력
정품 인증 코드 위조한 뒤 출력

라벨 위조
정품 인증 코드와 같은 위조 코드 생성

정품 둔갑
정품 인증 코드와 똑같은 위조 코드 완성
완벽한 정품으로 둔갑
정품 인증 기술 비교
ANTI COUNTERFEITING보안방식 라벨원단 | 홀로그램 | 이중라벨, 파괴형, 잔류형, 스크래치 | 특수물질 | NFC/RFID | MIROCO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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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 시각적 효과 가장 보편적 |
시각적 효과 물리적 보안 기능 추가 |
시각적 효과 빛 반사, 굴절 등 특수 이미지 창출 |
근거리/원거리 무선방식 스마트폰/전용 스캐너 사용 |
다층구조의 암호화 코드 복제 불가 코드 |
정보전달방식 | 없거나 QR 코드 | 없거나 QR 코드 | QR 코드 | NFC/RFID | 보안 코드 |
보안성 | 매우 낮음 | 높음 | 매우 높음 | 매우 높음 | 매우 높음 |
편의성 | 보통 | 낮음 | 낮음 | 높음 | 매우 높음 |
생산성 | 높음 | 낮음 | 낮음 | 매우 낮음 | 매우 높음 |
가격 | 보통 | 높음 | 높음 | 매우 높음 | 낮음 |